1) 목적 가) 학교 교육 목적 및 교수·학습과정을 지원하는 다양한 유형의 자료를 구비한다. 나) 학교 교육목적 달성과 교직원의 연구 활동 및 교수-학습에 필요한 교육자료를 지원한다. 다) 도서관 이용교육과 활용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, 정보 활용능력을 길러준다. 라) 독서를 위한 공간에 국한되지 않고, 평상 시 배움중심 수업을 진행하며 소규모 공연 및 전시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한다. 마)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한다.
2) 방침 가) 메이커 스페이스(무한상상실) 운영 ?우수하고 다양한 기기 및 시설을 구축하여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. ?메이커 동아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며, 동아리원 뿐 아니라 누구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. ?위험한 기기의 경우 교사의 지도아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. 나) 지혜샘 프로그램 운영 ?메이커스페이스(무한상상실)과 연계하여 다양한 메이커 활동/체험/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. ?소규모 공연 및 전시 행사를 기획한다. 다) 메이커 자율동아리 운영 ?메이커 학생자율동아리를 조직하여 메이커 문화 확산의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. ?메이커 학생자율동아리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직한다. ?메이커, 창의성 신장 활동, 발명 등 다양한 활동을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운영, 미세먼지 선도학교 운영 계획과 연계하여 실시한다.
3) 세부추진 계획 가) 메이커 스페이스(무한상상실) 운영 ?구축: 3월 중 ?운영: 학교 일과시간 중, 토요일(격주) 나) 지혜샘 프로그램 운영 ?메이커 활동/체험/교육 프로그램: 3D프린터, 레이저 커팅기 활용 교육 실시(일정 추후 계획) ?소규모 공연 및 전시 행사: 연중 2회 실시 다) 메이커 자율동아리 운영 ?동아리 조직: 3월 3주차까지 완료 ?동아리원 구성: 2학년 최대 12명, 자율동아리이므로 수시로 변동 가능 ?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 운영 연계: 디지털교과서 연동 ‘위두랑’을 이용한 활동 기록 ?미세먼지 선도학교 운영 연계: 메이커 활동 중 미세먼지 관련 활동 실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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